안녕하세요,
'Q리어스 경제' 에디터Q 입니다.
콩다방으로 불리는 커피빈(Coffee Bean)이 어느나라 브랜드인지 아시나요?
별다방 스타벅스(Starbucks)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사랑을 받는 커피 전문점이죠.
아무래도 독보적인 1등 스타벅스에 가리워져 있어 커피빈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 제가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커피빈(The Coffee Bean & Tea Leaf)은 1963년에 허버트 하이먼(Herbert Hyman)이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한 커피 전문점입니다.
커피빈은 세계적적인 커피 전문 브랜드로, 전 세계에 약 1천 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고 품질의 원두와 차를 찾아 전 세계로 수출하는 것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커피빈은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는 신선한 새로운 맛을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커피빈의 메뉴에는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와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 차, 샌드위치, 케이크, 쿠키, 머핀과 같은 다양한 에스프레소 음료와 차 뿐만 아니라 라이트한 음식 및 디저트가 있습니다.
더불어, 커피빈은 지속 가능한 농업과 친환경 제품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증을 받은 공급 업체로부터 원두를 구매합니다. 이것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농부들에게 공정한 대우를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무엇보다 현재 세계적인 트렌드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경영 관점에서 보다 바람직한 모습으로 보입니다.

커피빈은 미국의 또다른 커피 전문점인 스타벅스와 흔히 비교를 많이 하곤 하는데 규모나 역사면에서는 스타벅스가 앞서는 것이 사실입니다.
스타벅스는 1971년 설립되어 커피빈보다 8년 늦게 시작되었지만 세계적으로 약 3만 개 이상의 매장을 가지고 있어, 커피빈의 1천 개 이상의 매장보다 규모가 훨씬 큽니다.
메뉴를 보면 두 브랜드 모두 다양한 에스프레소 음료, 프라푸치노, 차, 커피, 그리고 음식 및 디저트 등 비슷하게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커피빈은 차에 좀 더 강점을 두고 있어, 차 종류가 상대적으로 더 다양합니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살펴보면 스타벅스는 혁신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반면, 커피빈은 고품질의 원두와 차를 강조하며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커피빈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지속 가능한 농업과 친환경에 좀 더 관심을 기울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커피빈과 스타벅스 모두 유니크한 장점이 있는 커피 전문점입니다. 커피빈은 차와 고품질 원두에 더욱 집중하고 있으며, 스타벅스는 브랜드의 편의성과 혁신적인 음료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Bra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Q.브랜드] 포켓몬스터 탄생과 역사 | 경제적 가치 (44) | 2023.07.01 |
|---|---|
| [Q.브랜드] 가장 비싼 명품 가방 | 무어와드(Mouawad) (9) | 2023.06.27 |
| [Q.브랜드] 전세계 인기 라면 Best 5 (6) | 2023.06.22 |